HOME 로그인 마이페이지 사이트맵 관리자
실리콘
- 장점 : 오랜 기간 사용하여 안전성이나 유용성이 입증된 재료 수술이 간편.
- 단점 : 피부가 얇은 사람에서는 간혹 비추어 보일 수 있음.
조직 친화적이지 못하므로 시간이 지나면 조직과 따로따로 움직일 수 있음.
고어텍스
- 장점 : 인조혈관 등에 사용하던 물질로 수년 전부터 코 성형수술에 사용하기 시작한 재료
자연스런 느낌을 주는 재료이며 매우 안정된 물질입니다.
매우 자연스런 느낌이 가능하고 피부가 얇더라도 비추어 보이지 않습니다.
조직 친화적 성격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안정됩니다..
- 단점: 수술 후 오랜 기간이 지나면 두께가 약간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진피이식, 지방주입, 연골이식 등의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코끝을 높이는 데 사용하는 재료로는 반드시 자가연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리콘과 같은 재료를 콧등에서부터 코끝까지 I 자나 L 자 형태로 한 덩어리로 넣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대체로 이런 경우 비용이 싸며 수술은 쉽지만 옳은 방법은 아닙니다.
자가연골
귀 뒤나 코 안에서 채취하는데 일차적으로 코 안에 있는 코중격 연골을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때로는 귀의 연골도 같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환자의 경우에 맞추어서 귀의 연골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자가진피
아주 섬세한 수술을 필요로 하는 코끝 성형에서는 부적합한 경우가 대부분이고 특수한 경우, 예를 들면 피부가 붉어지는 자극증상이 있는 경우의 재수술시 연골과 함께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끝 연골성형술'이라 하여 코끝의 뭉툭한 연골을 잘라내어 모양을 다듬어 주거나 양쪽으로 벌어진 날개연골을 가운데로 모아 묶어주어 코끝 모양을 날씬하게 해주는 수술적 기법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코끝 연골성형술
코끝의 뭉툭한 연골을 잘라내어 모양을 다듬어 주거나 양쪽으로 벌어진 날개연골을 가운데로 모아 묶어주어 코끝 모양을 날씬하게 해주는 수술적 기법입니다.
개방형 코성형수술
양쪽 콧구멍 사이 기둥(비주) 아래쪽을 약간 절개하여 피부를 연골로부터 완전히 들고 연골모양을 육안으로 직접 보면서 연골모양을 교정해주는 방법입니다.
코뼈가 넓은 경우에는 절골술을 행하지 않고 높이기만하면 지나치게 코가 커져서 우둔한 느낌이나 드센 느낌을 주기 쉽기 때문에 이런한 경우는 반드시 절골술을 통하여 코뼈를 모아주어 폭을 줄여주고 높이는 수술을 시행해야 완성된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콧볼이 넓은 경우는 콧볼의 아래쪽 일부분을 제거하여 줄여주는 방법이나 양쪽 콧볼의 바닥부분을 묶어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짧은 코를 보통의 일반적인 수술법으로 수술하게 되면 오히려 코가 더 들려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가연골을 코중격연골과 코끝연골 사이에 이식하여 튼튼하게 고정시켜 줌으로써 코를 길게 늘려준 상태(ESG; 비중격연장술)를 유지할 수 있게끔 해줍니다.
매부리코는 코의 중간 부분이 튀어나온 것을 말하며 이 부분의 뼈와 연골이 지나치게 큰 것이 원인입니다. 여성에게 있어 아주 인상을 강하게 보이게 하고 다소 매서운 느낌을 줄 수 있어 본인의 천성과 상관없이 전반적인 느낌이 드세게 보일 수 있다튀어나온 정도가 심하지 않은 매부리코는 튀어나온 부분을 살짝 갈아주거나 코끝부분을 높여 주는 수술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나 튀어나온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콧등의 코뼈와 연골을 전체적으로 제거해주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수술방법은 콧등의 튀어나온 뼈와 연골을 잘라낸 후엔 코뼈의 양쪽 가장자리를 절골 시켜 코뼈를 모아주게 됩니다. “코뼈절골술”이라 하여, 코뼈를 절골하여 좁게 모아주면서 콧대를 매끄럽게 교정할 수 있다. 튀어 나온 뼈를 제거한 후에는 코끝도 함께 교정하게 되는데, 이 때 단순히 매부리만 제거하는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끝이 아래로 길게 빠져 있어 코가 마치 화살처럼 보이는 코입니다. 수술은 코끝의 연골을 잘라 주거나 코끝 연골을 위쪽으로 이동시켜 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대개 코뼈를 다치거나 하여 코가 휘게 되는 경우입니다. 살짝 휜 경우에는 콧대 위에 실리콘이나 고어텍스를 일직선으로 삽입하여 코가 휜 것이 덜 보이게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많이 휘었을 경우에는 코뼈를 절골시켜 똑바로 펴지도록 이동시키는 방법을 씁니다. 코가 휜 사람은 대개 코 안에서 양쪽 콧구멍을 나누고 있는 비중격도 휜 경우가 많은 데, 이것은 코막힘 증세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휜 코 교정시 비중격을 똑바로 잡아 주는 수술도 필요합니다. 휜 코 교정 완성도를 높이고 코막힘 개선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