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로그인 마이페이지 사이트맵 관리자
유두가 너무 크다!! 유두가 비정상적으로 크게 튀어나오거나 처진 경우에는 심리적 열등감을 유발할 수 있고 유륜의 크기에 비해 유두가 지나치게 크면 기능적인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매력적인 유두와는 거리가 멀고 기형적인 느낌을 주게 됩니다. 한국 여성에서 정상적인 유두의 직경은 1cm정도이고 높이는 7-9 mm정도입니다. 원인은 선천적인 이유도 있지만 지속적인 임신과 수유, 자극에 의해서 유두가 자극되거나 손상 받으면 생길 수 있는데 비대유두는 수술로써 과도한 조직을 제거해 교정할 수 있고 유륜조직의 특성상 수술흉터가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수술을 생각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1. 유방의 사이즈에 비해서 유두가 너무 큰 경우
2. 유두의 색깔이 너무 검붉게 짙은 경우 색깔 교정도 가능
3. 유두에 비해서 유륜이 너무 넓은 경우 유륜 축소수술도 가능
수술은 국소마취로 진행되며 수술 후 바로 퇴원 가능하고 수술 후 약 7일 후 실밥을 제거 하게 됩니다. 수술 방법에는 아래와 같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유관을 보존시키는 방법-수유기능을 유지하는 방법
미혼일 경우이거나 수유기능을 살려야 할 경우에는 유선 조직을 그대로 두고 유두의 중앙 부위나 윗부분을 일정량 제거한 후 다시 봉합하여 유두의 크기나 높이를 줄여주는 수술입니다.
유관을 보존시키지 않는 방법들-수유기능을 제거하는 방법
수유기능이 필요 없을 경우에는 유선조직과 유두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내고 꿰매줍니다. 유두의 윗부분을 쐐기 모양(V자형)으로 절제한 후에 봉합해 주는 방법으로 유두의 크기를 확실하게 줄여줄 수있는 방법입니다.